본문 바로가기
주식,공모주

재벌집 막내아들 웹툰, 웹 소설 인기와 함께 관련주 엔비티(NBT) 주가 급등

by 누돈자돈 2022. 12. 5.
반응형

요즘 가장 핫한 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이 흥행하는 만큼 따라 원작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습니다.

원작 웹소설의 매출이 230배 증가했다는 분석에 따라 관련주 엔비티(NBT) 주가도 크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재벌집 막내아들'의 원작 웹소설은 네이버 웹툰 자회사인 문피아가 운영하는 플랫폼에서 2017년부터 2018년까지 연재된 작품이고, 현재 엔비티는 네이버웹툰을 보기 위한 쿠키 오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원작 웹소설 '재벌집 막내아들'은 9월부터 네이버 웹툰에서 단독 서비스 중으로 관심 웹툰 등록자 수가 10만 명을 넘기며 최상위권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엔비티는 메타서울을 개발한 국내 1위 모바일 포인트 플랫폼 기업으로 코스닥 상장사입니다. 국내 최대 오퍼월 플랫폼 애디슨과 잠금화면 포인트 서비스 캐시슬라이드를 개발했습니다.

 

그리고 11월 30일부터 소셜맵 서비스 '메타서울' 2차 타일 분양을 시작했습니다. 2차 타일 분양은 2023년 1월까지 총 3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입니다. 그중 첫 번째인 2-1 분양기간 은월 30일부터 12월 7일까지입니다. 

 

메타서울은 서울의 지리적 정보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트윈 메타 서비스로 가성 세계 서울을 여러 개의 육각형 타일로 나누어 분양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타일 오너는 실제 부동산처럼 개발을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엔비티는 지난 7월 메타서비스 1차 분양을 완판에 성공했습니다. 앞선 이슈들과 관련하여 엔비티 주가도 강세를 보였다가 조정 중에 있습니다. 

 

최근 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을 애청하고 있어 관련 자료를 찾아본 것으로 단순한 정보전달을 위해 작성한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